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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실명제

읍면동 통합증명발급기 보급(완료)

등록번호 : 2017-03 분야: 시민생활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제도 및 정책 사업비 : 149백만 원
소관부서 : 공보전산담당관 담당자: 전산7급 류우주 조회수 : 591회
□ 추진배경 : 업무별 증명발급 창구가 다양하여 대기시간 지연 및 민원불편을 초래하고 수기 중심의 발 급 및 정산처리로 업무능률이 떨어짐

□ 추진방향
○ 모든 증명서를 한 창구에서 발급하도록 개선
○ 민원서류 발급절차 One-Stop 처리 개선
(기존) 발급 ‣ 편철 ‣ 천공 ‣ 인증 ‣ 교부
(개선) 발급 ‣ 교부

□ 추진사항
○ 구축일 : 2017. 3. 30.
○ 읍면동 통합증명발급기 보급(19대, 149백만 원)
○ 순번발급기 도입(민원 다수 발생 읍면동)
○ 민원담당자 PC 및 모니터 업그레이드

□ 기대효과
○ 단일 창구에서 모든 증명서 일괄발급이 가능하여 민원불편 해소
○ 순번발급에 따른 창구 균등 배분으로 업무 불균형 해소
○ 민원서류 발급절차를 간소화하여 업무능률 향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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